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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프로젝트] 기획 소개

또자자 2022. 1. 3. 09:04

(제가 만든 기획 발표 ppt의 저작권은 블로그 주인인 저에게 있습니다.)

이번 스마트 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는 2차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차 프로젝트는 수료를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진행하는 만큼, 모두가 열심히 참여하고 퀄리티또한 좋은 모두 심혈을 기울이는 프로젝트라 할 수 있습니다. 

1차 프로젝트와 다른 점은, 2차 프로젝트는 공모전이나 협약 기업의 멘토링을 받으면서 진행할 수 있단 점입니다.

 

2차 프로젝트 일정

일정은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블로그 글 작성이 뜸했던 이유또한 이렇습니다. (ㅠㅠ)

팀원들과의 공유문서를 통한 협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음은 저희 팀의 기획서를 열람하실 수 있는 공유문서 링크입니다.

 

이미지를 누르면 기획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반려 동물 시장규모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산업 분야또한 급격하게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요 타겟고객인 젊은 청년층의 독창적인 커스텀굿즈를 만들고자 하는 수요에 맞춰
이번 아이디어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서비스들은 사람의 직접적인 일러스트 주문제작을 통해 이루어졌는데, 이러한 부분에서 오는 가격과 시간의 낭비를 줄이고 이를 바탕으로 커스텀 굿즈같은 특별한 무언가를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2차 프로젝트의 주요기술로는 딥러닝 GAN모델(Google Colab)을 이용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 앱 형태로 서비스 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술등을 다룹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제일 관건이 되는 부분은 양질의 데이터 수집과 GAN모델 구축이 되겠습니다. 

SWOT분석에서 보다시피 양질의 데이터 확보와 기술적인 GAN모델 구현의 어려움등이 주된 어려움이 될 것으로 지목되고있습니다. 

STP분석에서는 고객 타겟팅과 분류, 제품의 위치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프로젝트에서 구현하는것이고, 실제 창업이나 상용화는 목표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타겟층을 정확히 설정하고 개발하는 것은 프로젝트에 있어서 더 높은 완성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위 4개의 사진은 앞으로 저희가 개발할 어플리케이션의 프로토타입입니다. 

이후 발표가 끝나고 들은 피드백에서 발표를 통해

  • 기존 : 딥러닝을 활용한 반려동물 캐릭터화 서비스
    • 피드백 : GAN을 사용해서 만든다는 프로젝트 키워드 넣기
  • 기존 : 타겟층 = 반려동물을 키우는 10대, 20대 청년층
    • 피드백 : 이에 더해 1인가구를 타겟으로 고려하면 어떨지
  • 기존 : 개체종 변환 = 캐릭터화에 비해 주제와 동떨어진 것 같다.
    • 피드백 : 개에 데코레이션+꾸미기 기능을 추가하면 어떨지

실제 어떠한 모습으로 나올지 display 하는 기능이 있다면 어떨지 등의 사항을 피드백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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